본문 바로가기
BL의 모든것/BL 소설

[BL소설] 넥스트 라이프 (줄거리/등장인물/리뷰/본문발췌)

by Double-Click 2021. 5. 18.

넥스트 라이프

작가: 봄서리 / 총 3권 완결

넥스트 라이프 소설 표지

 

등장인물& 줄거리 소개 


공: 이재하(하데스) / 힐러공, 어른공, 미인공, 다정공, 존댓말공, 겜잘공, 능력공
수: 김우현(선데이)  / 탱커수, 명랑수, 대학생수, 취준생수, 할말다함수, 얼빠수, 적극수, 잔망수

 

키워드 : BL, 현대물, 게임물, 달달물, 일상물, 힐링물, 수시점


* 공: 하데스(이재하) / 길드 ‘신화’의 길드 마스터. 직업은 사제. 닉값을 톡톡히 하는 힐러로 함께 던전에 가면 든든하다. 던전에 함께 가 주기는 하는데, 과묵해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알 수가 없다. 선을 긋는 듯, 아닌 듯 알쏭달쏭하다.

* 수: 선데이(김우현) / 고인 물 친구에게 납치되어 온 뉴비 길드원. 직업은 인내 드루이드. 뉴비가 콘텐츠인 고인 물들 사이에서 이것도 해 보랴 저것도 해 보랴 바쁘다. 선데이는 과연 무사히 만렙 탱커가 될 수 있을까?

* 이럴 때 보세요: 이벤트 지문을 스킵해 어쩌다 탱커가 된 뉴비수와 이상하게(?) 뉴비를 챙기는 다정한 힐러 겜잘공의 유쾌하고 달달한 게임물이 보고 싶을 때

* 공감 글귀:
그야말로 아비규환이었다. 열 마리의 사냥개들은 사방으로 흩어져 파티원들을 공격해 대고, 파티원을 살리려는 하데스의 스태프는 쉴 새 없이 번쩍번쩍 빛나며, 사냥개들을 몰고 달려야 할 나는 그 가운데에 덩그러니 서서 스킬 설명을 읽고 있었다. 도발. 적을 도발하여 자신을 공격하게 만든다. 이 스킬 맞잖냐. 어글 끄는 거 맞잖아. 왜 나를 안 보냐고.
-----------------------------
[파티] 선데이 : 야 어글이 안끌리
[파티] 선데이 : 여굴
[파티] 선데이 : 어글
[파티] 선데이 : 어떻게ㅔ잡
[파티] Alex : 아ㄱㅊㄱㅊ잘하고잇다
[파티] Alex : 잘한다><
[파티] Noname : 재밋네여 ㅎㅎ
[파티] 선데이 : 아니 미친놈들ㅇ
[파티] 선데이 : ㅏ
[파티] 선데이 : 어글
[파티] 선데이 : 잡는법
[파티] 선데이 : 알려ㅕ달라ㅏ 고 ㅆㅂ ㅈ ㅉㅈ ㅈ ㅈ ㅈ ㅈ ㅈ
[파티] Alex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티] 선데이 : 다튀잠
[파티] 선데이 : 튀잖아 ㅅㅂ
[파티] Alex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티] 선데이 : ㅈ ㅈ ㅈ. ㅇ ㅇ ㅇ ㅇ ㄴㄴㄴ ㄴㄴ ㄴ ㄴ ㄴ
[파티] 선데이 : ㄴㄴㄴㄴㄴㄴㄴ ㅈㅈ ㅇㅇ ㅇㅇㅇ
[파티] Alex : 야우리썬데난리낫다ㅋㅋ
[파티] 샤루루 : 개웃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파티] Noname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ASD 조작 대신 ㅈㅁㄴㅇ을 남발하고 있는데도 좋다고 웃는다. 무언가를 알려 줄 생각은 쥐꼬리만큼도 없어 보이는 반응에 식은땀이 줄줄 흘렀다.

 

[리디북스 책 소개 발췌] 

리뷰

19세 딱지가 굳이 있을 필요 없는 작품입니다. 거의 끝에 가서야 19금 조금 나오는데 그냥 전체이용가로 책내셨어도 될만한 느낌이었어요. 전체적으로 사건사고가 많다기보단 잔잔하게 현실의 누군가가 게임하는걸 옆에서 지켜보는 느낌의 소설입니다. 다만 저는 게임을 잘 안 해봐서 그런지 게임 채팅에 은어 같은 게 나오는데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대충 이런 느낌이겠거니 이해는 하는데 정확한 뜻은 모르고 그냥 봤습니다. 그리고 우현이가 사랑에 빠지는 게 조금 갑작스럽달까?? 재하는 외전에 공시점이 나오면서 우현과의 개연성이 있었지만, 우현이에게 재하는 그냥 잘생기고 잘해주던 형 느낌인데 어디서 사랑에 빠졌나 조금 이야기가 부족한 느낌이었습니다. 티 나는 썸이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아요. 그래도 전체적으로 잔잔하게 볼만한 게임물이었습니다. 주변 인물들로 나오는 게임 길드원들도 다들 각자 개성 있고 매력있어요. 이 소설 보고 나니까 롤플레잉 게임 시작하고 싶어 졌을정도로 게임 친구들이 착해서 좋았습니다. 무난하게 볼만한 게임물 bl입니다. 공시점 외전이 더 나왔으면 좋겠어요. 

 

💚💚

한줄평 : 가벼운 게임물 bl

저의 개인적인 추천/비추천 입니다
사람마다 취향이 다르니 참고하세요~

미완결 리뷰는 완결이후 변동사항 있을수있어요
-----------------------------------------------

💜💜💜💜💜꼭 보세요😍😘
❤️❤️❤️❤️추천해요 🥰😚
🧡🧡🧡추천과 킬링타임사이 ☺️😙
💚💚킬링타임용 이에요😉🤓
🖤제타입은 아니에요🤔🧐

-----------------------------------------------
❤️🧡💛💚💙💜🤍🖤🤎

 

본문 내용 발췌


소환수 스크롤은 또 뭐냐. 참담한 채팅 분위기에 나는 멋쩍게 인벤토리를 열었다.

정리한 적이 없는 인벤토리는 잡템으로 가득 차 있었다.

잡템도 좀 팔아야겠다. 나는엉망으로 뒤섞인 아이템 사이에서 스크롤을 찾아 헤멨다.

[소환수 스크롤] 갈색 준마

루브리타 성의 기사단장이 선물한 준마. 평범한 말이지만 잘 훈련되어 있다.

...이런게 있었냐고. 남들 말 타고 다닐 때 혼자 뛰어다녀서 서러웠는데, 받아 놓고도 안 탄 거였다니 헛웃음이 새어 나왔다.

[길드] 선데이 : 아 있네요 ㅠㅠ

[길드] 선데이 : 이제 소환했어요ㅋㅋㅋㅋㅋ

[길드] 박준호 : 어떡해욤..ㅋㅋ

[길드] 박준호 : 말두고 열심히 뛰어다니심..ㅋㅋ

[길드] 샤루루 : 아무도 뭐라고 하지마

[길드] 샤루루 : 우리 선데.. 말이 다리아플까봐

[길드] 샤루루 : 선데가 대신 다리 아프기로 한거임;

[길드] Alex : 미쳤나ㅋ

 

넥스트 라이프 2권


"선데이 님."

잔 부딪히는 소리가 요란했다. 식기가 달그락거리고, 술에 취한 사람들의 왁자지껄한 소음 속에서도 그의 목소리는 또렷했다.

"네. 형."

"우리, 결혼할까요?"

맥주 한 잔을 더 시키자는 듯 평이한 말투였다. 무심코 좋아요, 대답하려던 나는 멈칫하며 형이 한 말을 곱씹었다.

내가 무슨 소리를 들은 거지. 나는 멍하니 하데스를 바라보았다. 마주한 눈이 곱게 휘었다.

장난이라기에는 진지한 얼굴이었다. 나도 입가를 닦으며 씨익 웃었다.

"그런 얼굴로 물어보시면 저 설레는데. 동성결혼 허용국가 리스트 뽑아 올까요?"

 

넥스트 라이프 2권


"선데이 님."

하지만 기억도 못 할 몇 년 전 일에 집착하는 것처럼 보이기는 싫었다. 

더 이상 편하게 대해 주지 않을까봐 두렵기도 했다. 대신 재하는 몇 주간 벼르던 말을 꺼냈다.

"네. 형."

"우리, 결혼할까요?"

그러고는 환하게 웃었다. 남자가 좋아하는 얼굴이라도 활용하면 가능성이 높아질까 싶어서였다.

남자는 재하의 제안에 놀란 듯 눈을 깜빡이다가, 씨익 웃었다.

"그런 얼굴로 물어보시면 저 설레는데. 동성결혼 허용국가 리스트 뽑아 올까요?"

...이런 반응은 예상 못했는데. 재하는 사레에 들리지 않기 위해 숨을 참아야만 했다. 그는 한 수 위였다.

 

넥스트 라이프 3권


 

댓글